본문 바로가기

__mytop

설태가 하얗게 되는 원인은 뭘까요

바로확인

설태가 하얗게 되는 주요 원인은 첫째, 백태는 만성 골반염, 만성 신우신염, 결핵성 뇌수막염, 골관절 결핵 등 각종 만성 염증 감염을 볼 수 있으며, 둘째, 백태는 정상적이고 질병이 없는 사람에게서 볼 수 있으며, 셋째, 백태는 또한 체내에 습기가 있거나 가래를 마시는 환자에게서 나타날 수 있어요.  자~ 그럼,  설태가 하얗게 되는 원인은 뭘까요 관련 필요하신 분께 공유해 드려요. 

 

 

알아보자 :: 설태가 하얗게 되는 원인은 뭘까요

 

 

설태가 하얗게 되는 원인은 뭘까요

 

1. 백태는 만성 골반염, 만성 신우신염, 결핵성 뇌수막염, 고관절 결핵 등 다양한 만성 염증 감염을 볼 수 있어요.

 

이 환자들은 약간 저열 또는 무열일 뿐이며, 체내에 만성 병변이 존재하기 때문에 설태가 정상보다 약간 두꺼워지거나 얇고 흰색인 경우가 많습니다.

 

신우신염과 같은 신체 병변이 활동적이거나 급성 발작을 일으키면 설태가 흰색에서 노란색으로 빠르게 변하거나 빨갛게 변할 수 있어요.

 

 

2. 백태는 정상적이고 질병이 없는 사람을 제외하고 경미한 질병, 초기 징후 및 질병의 회복기에 더 흔합니다.

 

기내에 내재된 병리학적 변화가 뚜렷하지 않기 때문에 설태의 변화도 정상의 얇은 설태에 가깝습니다.

 

초기 증상 부족이나 병변의 한계로 인해 전신의 기혈 순환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혀에 반영되기 때문에 설태는 여전히 희고 얇고 정상 범위에 속합니다.

 

 

3. 백태는 체내에 습기가 차거나 가래를 마시는 환자에게 나타날 수 있으며, 임상적으로는 흉수, 복수, 만성신장염 및 천식, 만성기관지염, 기관지확장 등의 환자에게 흔히 볼 수 있으며, 체내에 습탁이나 가래가 축적되어 설태가 두꺼운 흰색 또는 흰색의 기름진 이끼가 생기게 합니다.

 

현대의학의 관점에서 볼 때 구강 내 타액 분비가 더 많고 기관 내 가래 분비가 증가하여 혀의 각화 세포 또는 각화 부전 세포를 부드럽게 하여 세포가 붓고 쉽게 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설조직 부종과 림프 환류 장애와 함께 혀 표면에 오래된 각화 세포가 벗겨지지 않고 새로운 각화 세포가 축적되어 설질이 붓고 뚱뚱하며 설태가 하얗고 두껍고 느끼합니다.

 

 

지금까지 설태가 하얗게 되는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한 내용이었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중요한 한가지 👍

 

고혈압약 끊어도 되나요? 당연히 중지해도 됩니다. 바로보기

 

고혈압약 끊어도 되나요? 당연히 중지해도 됩니다.

고혈압약 끊어도 되나요? 당연히 중지해도 됩니다. 바로 보시겠습니다. 제가 수축기 혈압 170에서 200 넘는 수치로 왔다갔다 위험하게 지나오면서 느낀점까지 함께 설명 드립니다. 당연히 지금은

oldpump.tistory.com

설태가 하얗게 되는 원인은 뭘까요

설태가  설태가

설태가  하얗게

설태가  뭘까요

 

 

정리해드린 글은 설태가 하얗게 되는 원인은 뭘까요 입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__mytop general mytop